세부일정

1구간
  • 제 1구간(7.7km)

    코오롱호텔 삼거리 → 보문단지 힐튼호텔

    출발부터 약 150m 정도 좌측으로 구부러져 있어 선두 다툼을 하는 선수끼리 충돌을 주의해야 하고출발지점부터 40m 지점까지는 표고차 50m의 완만한 오르막 경사를 이루고 있으며 4km이후 5.8Km 지점 감포 3거리(좌회전 지점)까지는 표고차 100m의 급한 내리막 경사가 있다. 이후 경주 엑스포앞을 지나 우회전 하여 지1중계지점 까지는 평지를 달리게 된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1구간 표고도

    1구간 표고도
2구간
  • 제 2구간(7.3km)

    보문단지 힐튼호텔 → 분황사

    2주자는 바통을 받은 후 보문 관광 단지 순환 도로를 달리게 되며, 2구간 시작부터 3km 지점까지 표고차 10m의 완만한 경사를 오르게 되며 이후 제 2중계지점까지는 표고차 60m정도되는 내리막과 평지로 이어지는 코스를 달리게 된다.이구간은 대회기간에 벚꽃이 피게 된다면 가장 아름다운 구간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2구간 표고도

    2구간 표고도
3구간
  • 제 3구간(6.7km)

    분황사 → 무열왕릉

    거의 평지를 달리게 되는 제 3구간은 구간 중 유일하게 경주시 중심가 를 지나는데 평지인 반면 시작부터 급한 회전이 많아 지루함을 덜게 될것이다. 분황사를 출발하여 선덕여고 앞에서 우회전하여 경주역 앞에서 좌회전, 다시 중앙시장방면으로 좌회전 후 고속터미널 방향으로 우회전하여 서천교를 건넌 후 다시 좌회전하여 무열왕릉 앞 중계지점에 이르게 된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3구간 표고도

    3구간 표고도
4구간
  • 제 4구간(7.4km)

    무열왕릉 → 동궁과 월지

    무열왕릉 앞에서 바통을 받은 제 4주자는 바로 U턴하여 3주자가 달려온 길을 되돌아가 서천교를 건너자 마자 우회전하여 오릉을 향해 달려가게 되는데 이 구간도 표고차 없는 평지 구간이다. 경부고속도로 방면으로 가다가 오릉을 좌측에 놓고 오릉정면 앞을 지나 다시 좌회전 후 우회전 하여 천관사 앞을 지나면 다시 작은 개천의 다리를 건너서 천마총과 첨성대를 지나 우회전하여 안압지 앞 중계 지점까지 다다르게 된다. 이 구간은 대체로 좁은 도로를 통과하며 많은 유적지를 지나게 되는 점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4구간 표고도

    4구간 표고도
5구간
  • 제 5구간(4.9km)

    동궁과 월지 → 통일전

    전 구간 중 가장 짧은 거리를 뛰게 되는 5주자는 인적이 거의 없는 도로를 달리는 것이 조금 힘들게 하는 요인일 뿐 표고차도 10m 인 쉬운 코스를 뛴다. 안압지에서 바통을 받아 경주, 울산간 산업도로를 달려 나와 통일전 앞으로 우회전한 후 가로수가 울창한 수풀길인 화랑 교육원 앞을 지나 통일전 앞에서 좌회전하여 마지막 주자에게 바통을 넘겨주게 된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5구간 표고도

    5구간 표고도
6구간
  • 제 6구간(8.195km)

    통일전 → 코오롱호텔 삼거리

    통일전 앞에서 바통을 받은 마지막 주자는 다시 경주, 울산간 산업도 로를 달리다가 불국사역 앞에서 좌회전하여 결승점까지 이르게 된다. 대회 전 구간 중 가장 긴 거리이자 가장 어려운 구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불국사역 앞에서 FINISH에 이르는 마지막 3km구간은 표고차 약 50m의 완만한 오르막 경사를 이루고 있어 지쳐있는 마지막 주자에게 어려움을 더할 것이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6구간 표고도

    6구간 표고도
1구간
  • 제 1구간(4km)

    코오롱호텔 삼거리 → 디아너스 C.C

    약 고도 150m 정도에서 출발하는 지점부터 4km 지점까지는 고도 50m의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1구간 표고도

    1구간 표고도
2구간
  • 제 2구간(4km)

    디아너스 C.C → 천군 사거리

    5.8km 지점까지는 고도 100m까지 내려가는 급한 내리막 경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7.7km까지는 고도 100m의 평지로 이어진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2구간 표고도

    2구간 표고도
3구간
  • 제 3구간(3km)

    천군 사거리 → 디아너스 C.C

    7.7km에서 9km 지점까지는 고도 150m까지 올라가는 완만한 오르막 경사가 이어지고, 9km에서 11km까지는 고도 200m까지 오르는 완만한 오르막 경사를 이루고 있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3구간 표고도

    3구간 표고도
4구간
  • 제 4구간(4km)

    디아너스 C.C → 코오롱호텔 삼거리

    11km에서 12km 지점까지는 고도 200m의 평지로 이어지고, 12km에서 15km까지는 고도 150 m까지 이어지는 내리막 경사를 이루고 있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4구간 표고도

    4구간 표고도
1구간
  • 제 1구간(7.7km)

    코오롱호텔 삼거리 → 보문단지 힐튼호텔

    출발부터 약 150m 정도 좌측으로 구부러져 있어 선두 다툼을 하는 선수끼리 충돌을 주의해야 하고출발지점부터 40m 지점까지는 표고차 50m의 완만한 오르막 경사를 이루고 있으며 4km이후 5.8Km 지점 감포 3거리(좌회전 지점)까지는 표고차 100m의 급한 내리막 경사가 있다. 이후 경주 엑스포앞을 지나 우회전 하여 지1중계지점 까지는 평지를 달리게 된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1구간 표고도

    1구간 표고도
2구간
  • 제 2구간(7.3km)

    보문단지 힐튼호텔 → 분황사

    2주자는 바통을 받은 후 보문 관광 단지 순환 도로를 달리게 되며, 2구간 시작부터 3km 지점까지 표고차 10m의 완만한 경사를 오르게 되며 이후 제 2중계지점까지는 표고차 60m정도되는 내리막과 평지로 이어지는 코스를 달리게 된다.이구간은 대회기간에 벚꽃이 피게 된다면 가장 아름다운 구간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2구간 표고도

    2구간 표고도
3구간
  • 제 3구간(6.7km)

    분황사 → 무열왕릉

    거의 평지를 달리게 되는 제 3구간은 구간 중 유일하게 경주시 중심가 를 지나는데 평지인 반면 시작부터 급한 회전이 많아 지루함을 덜게 될것이다. 분황사를 출발하여 선덕여고 앞에서 우회전하여 경주역 앞에서 좌회전, 다시 중앙시장방면으로 좌회전 후 고속터미널 방향으로 우회전하여 서천교를 건넌 후 다시 좌회전하여 무열왕릉 앞 중계지점에 이르게 된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3구간 표고도

    3구간 표고도
4구간
  • 제 4구간(7.4km)

    무열왕릉 → 동궁과 월지

    무열왕릉 앞에서 바통을 받은 제 4주자는 바로 U턴하여 3주자가 달려온 길을 되돌아가 서천교를 건너자 마자 우회전하여 오릉을 향해 달려가게 되는데 이 구간도 표고차 없는 평지 구간이다. 경부고속도로 방면으로 가다가 오릉을 좌측에 놓고 오릉정면 앞을 지나 다시 좌회전 후 우회전 하여 천관사 앞을 지나면 다시 작은 개천의 다리를 건너서 천마총과 첨성대를 지나 우회전하여 안압지 앞 중계 지점까지 다다르게 된다. 이 구간은 대체로 좁은 도로를 통과하며 많은 유적지를 지나게 되는 점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4구간 표고도

    4구간 표고도
5구간
  • 제 5구간(4.9km)

    동궁과 월지 → 통일전

    전 구간 중 가장 짧은 거리를 뛰게 되는 5주자는 인적이 거의 없는 도로를 달리는 것이 조금 힘들게 하는 요인일 뿐 표고차도 10m 인 쉬운 코스를 뛴다. 안압지에서 바통을 받아 경주, 울산간 산업도로를 달려 나와 통일전 앞으로 우회전한 후 가로수가 울창한 수풀길인 화랑 교육원 앞을 지나 통일전 앞에서 좌회전하여 마지막 주자에게 바통을 넘겨주게 된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5구간 표고도

    5구간 표고도
6구간
  • 제 6구간(8.195km)

    통일전 → 코오롱호텔 삼거리

    통일전 앞에서 바통을 받은 마지막 주자는 다시 경주, 울산간 산업도 로를 달리다가 불국사역 앞에서 좌회전하여 결승점까지 이르게 된다. 대회 전 구간 중 가장 긴 거리이자 가장 어려운 구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불국사역 앞에서 FINISH에 이르는 마지막 3km구간은 표고차 약 50m의 완만한 오르막 경사를 이루고 있어 지쳐있는 마지막 주자에게 어려움을 더할 것이다.

    구간정보 인쇄하기

    6구간 표고도

    6구간 표고도
페이지상단으로이동